160401 드디어 rr 발음이 된다ㅠㅠㅠ Etc

#1

스페인어 공부 시작한지 꼬박 5개월이 되었는데 그동안 rr발음이 안되서 짜증났다.
유튜브 영상이랑 블로그 보면서 엄청 연습했는데 안되서 힘든게 아니라 짜증나는 느낌.
영어 발음에 익숙해져서인지 도통 소리가 안나서 답답했다.
맨날 유튜브 영상 보면 lose your tip of tongue이라는데 괜히 더 의식해서 힘이 들어가버리니까 절대 안되는 느낌.
그래도 그동안은 문법 위주의 수업이라서 덜 신경 쓰였는데 저번달부터 회화반을 등록하면서 더 신경 쓰이기 시작했다.
특히 pero랑 perro가 한 문장에 있는데 구분이 안 되니까 내 스스로도 짜증나는 느낌.
영어나 일본어 배울때는 느끼지 못 했던 불편함이라서 더더더더더더 답답했다.

#2

근데 어제 갑자기 rr 발음이!!!!
백프로 되는건 아니지만 50퍼의 확률로 되기 시작했다.
혀를 공중에 띄우고 엄지랑 검지로 턱 밑을 살짝 누르고 숨을 엄청 세게 뱉으면 혀가 자동으로 떨린다.
그래서 크ㄹㄹㄹㄹㄹㄹㄹ같은 소리가 나는데 여기에 소리를 입히는게 50퍼의 확률로 가능한 느낌.
맨날 연습할 때 하던 호ㄹㄹㄹㄹㄹㄹㄹ루라기랑 뽀ㄹㄹㄹㄹㄹㄹㄹ로로는 되는데 정작 perro가 안됨ㅎ
뻬ㅋㄹㄹ로 같은 소리가 나는 느낌이라서 크ㄹㄹㄹㄹㄹㄹ라고 안 하고 아ㄹㄹㄹㄹㄹㄹ라고 연습하는데 
진짜 한 끗 차이인데 확 안 되는 느낌.
아니면 이것도 안 된다고 의식하고서 연습을 해서 그런가??

#3

그래도 어제 밤에 갑자기 혀가 떨리는 느낌을 알았는데 완전 감동해서 새벽 2시에 혼자 크ㄹㄹㄹㄹㄹㄹ 거리고 난리ㅋㅋㅋㅋㅋㅋㅋㅋ
기념으로 고민하고 있던 옷도 하나 충동구매하고 ㅎㅎㅎㅎㅎㅎㅎ 합리적 소비라고 위안했다.
정말 몇달 동안 계속 신경쓰고 답답했는데 갑자기 이렇게 쉽게 해결되다니 뿌듯.
다음 회화 수업때는 당당히 rr 들어있는 단어를 발음하고 말겠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드센스